
예스24가 ‘사락 작가모임’ 참여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책 읽기 좋은 봄을 맞이해 회원들에게 더욱 특별한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사락 작가모임’은 작가·편집자·출판사·인플루언서 등이 예스24의 독서 커뮤니티 ‘사락’ 공식 계정으로 개설 및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온오프라인 독서모임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예스24는 작가모임 첫 참여 혜택을 제공한다. 예스24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개설과 운영이 가능한 ‘일반모임’ 참여 이력이 있는 회원들 가운데 작가모임에 처음 가입하는 회원들에게 YES상품권 1천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작가모임 참여 후 모임 게시판에 후기를 작성하는 회원 전원에게 YES포인트 5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작가모임 상품 결제 후 30일 이내 예스24에 모임 도서 리뷰 또는 한줄평을 남기는 회원 전원에게도 YES포인트를 선물한다.
현재 모집 중인 4월 작가모임으로는 2024 화제의 베스트셀러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노트』의 저자 유선경 작가모임, 문화계의 큰 어른 이어령이 우리에게 남긴 말이 담긴 도서 『이어령의 말』 편집 위원 김민희 기자 작가모임, ‘대구 지역 작가와의 만남’ 두 번째 이야기로 진행되는 이규리 시인과의 작가모임 등이 있다.
더불어 예스24는 회원들의 니즈에 맞는 모임을 제공하기 위해 작가모임 추천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락’에서 참여해보고 싶은 작가모임의 주제나 도서를 추천하는 댓글을 남긴 회원 중 50명을 추첨해 YES포인트 1천원을 제공한다.
예스24 유서영 커뮤니티팀장은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서 나아가 독서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독서모임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예스24는 ‘사락 작가모임’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더욱 깊이 있는 독서모임을 경험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독서신문 이자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