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가 독서 커뮤니티 ‘사락’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사락’은 나만의 독서노트를 기록하고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독서 커뮤니티로, 기존 YES블로그를 새롭게 개편해 PC뿐 아니라 모바일 웹·앱 등 다양한 환경에서 더욱 간편하게 독서 활동을 관리할 수 있다.
사락의 주요 메뉴인 ‘독서노트’에서는 한 해의 독서 목표를 설정하고 읽은 책 혹은 읽고 싶은 책을 담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사락만의 차별화된 ‘코멘트’ 기능을 통해 읽던 페이지별로 다채로운 형태의 독서 감상을 남기고, 다른 독자들의 반응도 확인할 수 있다.
‘나의 사락’ 메뉴에서는 지금 읽고 있는 책, 남긴 리뷰 및 별점 등 독서 활동을 통합적으로 모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작가, 독자와의 소통이 가능한 ‘독서모임’ 메뉴는 2분기 중 추가 오픈될 예정이다.
또한, 다른 이용자가 내 리뷰 속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구매 시 판매가의 3%를 YES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애드온’ 기능과 리뷰·한줄평 작성 시 최대 600원의 YES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리뷰 리워도 기능도 만나볼 수 있다.
예스24 박하나 마케팅본부장은 “독자들이 일상 속에서 독서 활동을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사락’을 론칭하게 됐다”며 “작가 북토크 외에도 이용자가 직접 모임을 열어 관심사가 비슷한 독자들을 모으는 등 더욱 확장된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독서모임’ 메뉴도 추후 오픈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오는 5월 10일까지 사락 론칭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할 시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프로, 리:센스 ‘오늘의 책장’ 서랍형, YES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서신문 이세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