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스푼라디오’와 함께 선정한 오디오북 리더 9인의 요약 오디오북 공개와 함께 ‘당신의 최애 목소리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지난 4월 스푼라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오디오북 리더(Reader) 10인을 모집했다. 앞서 선정한 오디오북 리더 9인이 직접 녹음하고 제작한 요약 오디오북을 최근 공개했다.
해당 오디오북은 자기계발서, 에세이, 베스트셀러 등으로 구성됐으며 낭독 전 5분 내외의 ‘오디오썰’을 담았다. 책에 대한 오디오북 리더의 생각이나 관련 경험을 인트로 형식으로 담아낸 ‘오디오썰’은 독자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몰입감을 높인다.
아울러 이벤트 ‘당신의 최애 목소리를 찾아라’도 진행한다. 오디오북 리더 9인의 요약 오디오북을 감상하고, 이중 자신의 ‘최애’ 목소리와 ‘최애’의 목소리로 듣고 싶은 도서의 제목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한다.
이성호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누군가의 목소리로 듣는 책은 눈으로 읽을 때와는 또 다른 감정과 상상력을 일으킨다”라며 “오디오북 리더 고유의 목소리, 발성, 전달력, 감정 변화가 담긴 오디오북을 듣고 새로운 마음의 울림을 느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밀리의 서재는 독자들의 최애 보이스로 가장 많이 언급된 오디오북 리더를 선발해 기획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독서신문 한주희 기자]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