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동심한마당 축제가 이번주 토요일인 20일 국회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경기 이천시)은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공동 추진위원장을 맡은 제15회 국회동심한마당 행사를 오는 20일 오전 10시 국회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어 송 의원은 “국회동심한마당이 코로나로 지난 3년간 열리지 못해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았다”며 “3년 4개월 만에 국민들께서 일상을 되찾게 되는 시점에 제15회 행사가 열리는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국회동심한마당은 우리 사회가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인 동심을 회복해 보다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라며 2005년부터 품앗이운동본부(이사장 이경재)에서 매년 개최해 온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꿈의 대상을 가까이에서 만나고 체험하며 생각을 직접 펼쳐보는 뜻깊은 자리가 돼왔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국방부 3군 의장대, 여군 의장대의 오프닝 시범과 육사 군악대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마련된 체험부스에서는 EBS 캐릭터와 함께 사진찍기,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증강현실 체험, 한국전통천연염색체험, BBQ치킨을 직접 만들고 먹어볼 수 있는 동심 치킨클래스 등 각종 행사가 열린다. 또, 국방부 태권도 시범단, 풍물단, 무용단, 한국전래놀이, 황해도무형문화재화관무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가신청 없이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